G-3E, G-2블록의 표준형과 일면돌기형을 이용하여 시공하는 방법으로 각 단위부재별 U볼트로 연결 시공되어 일체화 시킴으로서 태풍이나 해일의 발생시 전도유실의 염려가 없으며 수중시공시에는 자체개발한 달아올림틀 매트시공방법으로 시공함으로서 확실한 시공품질의 보장과 경제성을 갖춘 당사의 신기술입니다


해안선 방호벽 및 세굴방지공
방파제(防波堤) 피복(被覆), 축조공(築造工) -친수시설-
어항(漁港)의 소파제(消波堤)
방파제(防波堤)의 근고공(根固工)
연약지반 보강 및 사석피복공
해안선(海岸線)의 이안제(離岸堤)
어항방파제(漁港防波堤)
도류제공(道流堤工)
해안의 돌출제(突出堤)
해안선(海岸線) 제방(堤防)의 근고공(根固工)
선양장(船陽場)의 사로공(斜路工)
해안선(海岸線) 피복공(被覆工)


관련 시공 사례
제주도 성산포항 동방파제 보강공사
동해시 묵호동 수해복구공사
영흥도 외3리 어장진입도로 포장공사
보성 회천면 동율리 해안정비사업
강릉 영진해안도로 침수보강공사
인천 소래포구(항) 정비공사
연평도 어장진입도로공사
영흥도 영암 어장진입도로 시설공사
삼척 새천년도로 마린테크옆 해안옹벽공사
옹진군 서포2리 어장진입로 보강공사
태안 응도 등대 선착장 태풍피해복구공사
소청도 예동항 호안도로 침수피해 방지공사
옹진군 승봉 호안도로 정비공사
옹진군 장촌항 정비공사
장항 원수리 어장진입로 조성공사
상기 현장외 20여개 현장시공




24.0 ton 블록매트 거치 모습

동해시 묵호동 시공현장 전경



시공단면도


※ 동해시 묵호동외 2개현장 시공중, 항만 18개현장 설계적용





구분피복석(5톤급) 기어형 콘크리트 블록 (G-3E 형, G-3 형)
4.0 톤급 6.0 톤급
공사비
(경제성)
1. 사석 채취 및 육상운반(10km)
                       : 39,493 원
2. 해상운반투하 : 67,567 원
3. 사석속고르기 : 36,765 원/M2
4. 피복석고르기 : 38,151 원/M2
1. 제작비 : 281,793원/EA
2. 운반비 : 15,155원/EA
   (제작장→선착장 L:0.5km)
3. 거치비 : 111,923원/EA
   (1매트 6개 : 617,547 / 6개)
   소계 : 408,871원/EA
   = 110,506원/M2
4. 사석속고르기 : 36,765원/M2
1. 제작비 : 389,607원/EA
2. 운반비 : 19,594원/EA
   (제작장→선착장 L:0.5km)
3. 거치비 : 148,850원/EA
   (1매트 4개 : 595,405 / 4개)
   소계 : 558,051원/EA
   = 113,888/M2
4. 사석속고르기 : 36,765원/M2
계 : 181,976원/M2 계 : 147,271원/M2
(피복석시공의 약 80%)
계 : 150,653원/M2
(피복석시공의 약 82%)
시공성 - 대형 피복석 구득난
- 피복석의 크기, 석질이 균일하지
   못함
- 파랑(기상), 명암(일기),
   수온(계절)에 따른 수중거치
   및 잠수작업 효율저하
- 육상에서 매트조립(U볼트연결)하여 수중에서 거치하므로
   확실한 연결과 시공성 확보
- 달아올림틀에 의한 무인 낙하 공법이므로 파랑, 일기, 계절 등에
   영향이 적다
- 블록매트 연결철근의 부식문제는 스탠레스 파이프를 피복하여
   해수에서의 부식 문제를 해결함
환경성 - 석산 개발에 따른 환경파괴
- 석산복구, 민원발생 등의 부담
- 환경파괴, 민원발생 없음
안정성 - 피복석 개체간 연결성이 없다
- 파력에 전도 유실이 우려된다
- 저중심 평면형 피복블록매트 공법이므로 파력에
   안정적이다
- 연결부 굴요성 작용으로 국부적인 지반변위에 적응성이
   우수하다
- 1개 매트 연결중량을 조절할 수 있다 (24톤~36톤)





All Rights Reserved ⓒ 대도물산 주식회사 Homepage Development Team
본사 : 서울 강남구 일원동 642-11 대도빌딩 Tel:02)3411-0721~5 Fax:02)3411-0726
공장 : 충북 음성군 생극면 차평리 209-1 Tel:043)877-6981~4 Fax:043)877-6985